통계

감정원 통계 신뢰도 논란..."격차 줄이는 방안 찾겠다"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20-10-19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국감정원의 집값 통계 신뢰도를 둘러싼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오늘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국토부 장관이 국민의 지탄을 받는 부동산 정책을 펴는 건 관련 통계를 정확하게 산출해야 하는 감정원의 책임 있다고 밝혔습니다.

송 의원은 인기 아파트 단지의 실거래 가격을 비교해봤더니, 서울 25개 전체 구에서 집값이 최근 3년 동안 2배나 올랐다며 정부가 죽은 통계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학규 감정원장은 국토부와 협의해 랜드마크 단지의 주택 단지의 통계를 따로 집계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은 감정원과 KB국민은행의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지수가 비슷한 곡선을 그리고 있고 격차가 최근 더 좁혀졌다며 강조했습니다.

여야 의원들 사이 공방이 이어지자 김학규 감정원장은 KB 통계와 감정원 통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종규[jongkyu8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101914203658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nu.daejeo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