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다시보기] 국회 본회의 '공수처법 · 선거법' 상황 생중계 | SBS 모바일 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SBS 뉴스 작성일19-12-13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국회는 오늘(13일) 오후 3시 본회의를 열고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검찰개혁 법안 등 패스트트랙 법안을 일괄 상정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자유한국당은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 즉 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를 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한국당 심재철·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 회동에서 본회의 개의와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 등에 합의했습니다.

여야 3당 원내대표는 선거법을 비롯한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에 앞서, 지난 10일 본회의에서 처리하지 못한 22건의 예산부수법안과 각종 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 본회의에서는 예산부수법안, 민생 법안,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법 개정안과 검찰개혁 법안 등의 순으로 상정될 계획입니다.

또 다른 패스트트랙 법안인 유치원 3법도 함께 상정됩니다.

다만 패스트트랙 법안 가운데 가장 먼저 상정되는 선거법 개정안은 한국당의 필리버스터 방침으로 이날 중 처리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원내대표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은 선거법에 대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본회의 선거법 상정에 앞서 '4+1'(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의 수정안을 낼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4+1 협의체는 본회의 전까지 단일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https://news.sbs.co.kr/news
모바일: 'SBS 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카카오톡: 'sbs 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페이스북: 'sbs 뉴스' 검색해 메시지 전송

이메일: sbs8news@sbs.co.kr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https://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https://n.sbs.co.kr/liv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nu.daejeo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