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여드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카니발 조회 11회 작성일 2020-08-06 15:53:23 댓글 0

본문

여드름 환자 54% 성인 여성...스트레스·호르몬 영향 / YTN

[앵커]
'청춘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사춘기 여드름이 요즘 성인들에게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 화장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전체 여드름 환자의 절반 이상이 뜻밖에도 성인 여성이었습니다.

김잔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십 대에는 여드름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를 가졌던 이현주 씨.

몇 년 전부터 이마와 입 주변, 턱까지 여드름이 생기더니 반복적으로 악화했습니다.

[이현주, 여드름 환자(28세)]
"생리 주기, 아무래도 여자이다 보니까 주기에 맞춰 (여드름이) 올라오는 편이고 확실히 제가 몸에 피곤함을 느끼거나 잠을 자는 시간이 불규칙하고 새벽에 많이 잔다 이럴 때 (악화해요.)"

'청춘의 꽃'이라 불리며 청소년의 상징으로만 여겨졌던 여드름.

최근 4년 사이 여드름 때문에 병원을 찾은 환자가 18% 늘었습니다.

특히 성인 여드름 환자가 늘고 있는데 전체 환자의 54%가 25살 이상 성인 여성이었습니다.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 화장품 찌꺼기 등이 주된 이유로 꼽힙니다.

청소년기에는 피지선의 분비가 많은 이마와 코 주변에 여드름이 많이 나고, 성인기에는 호르몬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인 탓에 입과 턱 주변에 주로 납니다.

[이상준, 피부과 전문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많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남성 호르몬으로 전환되면서 피지 분비를 많이 일으켜서 이런 것이 성인 여드름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것입니다."

더운 날씨엔 세균이 번식하기 좋아 여드름이 더 잘 생기고 증세도 악화되기 쉽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절대 손톱으로 짜면 안 됩니다.

감염의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주변 피부 세포가 손상돼 모공이 늘어나고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에는 약을 많이 먹지만,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새 살을 돋게 하는 방법으로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는 레이저 치료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깨끗이 씻고, 화장은 엷게 해 땀과 노폐물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YTN 김잔디[jandi@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5052321595714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김창식 : 남자는탈모임
량청 : 신뢰도가 안가는 결과다..
편준혁 : 병원에 가는 사람이 20대 여성이라그런거 아님?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난다면?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오라클피부과 임종현 원장과 함께 알아봅니다.


사춘기 때에도 없었던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2,30대 환자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은 지속적으로 재발할 확률이 높고 상처가 생기면 흉이 지고 자국이 남는 경우가 많아 사회활동까지 영향을 미치게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청소년 여드름과는 달리 복합적인 요소들이 원인인 성인 여드름은 더욱더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요구됩니다.

성인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 바쁜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피지분비가 주된 원인이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각질이 잘 생기므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모공이 막히면서 피지가 피부 속에서 곪아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더욱이 현대인은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성인 여드름이 났을 경우,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청결입니다. 성인 여드름은 재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서 꾸준하고 청결한 관리가 요구되는데 여러 번의 세안을 하는 것보다는 깨끗하고 청결한 방법으로 세안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세안제로 하루 2번 정도 깨끗이 씻어낸 후에 피지 조절을 할 수 있는 스킨, 로션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습관적으로 여드름에 손을 대거나 만지게 되면 여드름을 더 감염시켜 흉터가 남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 그리고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피지가 많을 경우에는 오일이 들어 있지 않은 성분을 사용하고 외출을 하고 난 후에는 꼭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나 당이 높은 음식은 여드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음식을 가려먹는 것도 성인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문재앙 : 캬 깔끔하다 다 필요없고 이 영상이 갑이다~
생명을 구하는닥터 벤데타 구독중 : 스트레스 받으면 우리가
열받는다고하죠
그안에 답이있는겁니다
울화~~~불이죠
불끄는게 답입니데이~
one02suki : 유전...
최문정 : 추천

(*Eng) 피부트러블 - 여드름뾰루지 구별법과 예방 - 피부과전문의 [닥터필러]

여드름과 뾰루지의 차이가 궁금하셨나요?
절대! 무턱대고 짜지 마세요!
각각의 증상과 치료법, 또 예방법을 알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구요,
좋아요와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여드름#뾰루지#여드름뾰루지차이#여드름관리#여드름연고#뾰루지연고#트러블관리#염증주사#피부과전문의#닥터필러#피부과여의사# skincare#pimple#skintrouble


---------------------------------------­­-----------------


Email : clinicever@naver.co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itaewon_skin/
김한서 : 전 뾰루지가 난적이 없는데 어느날 보니까 생겼더라구요 ㅜㅜ 마스크때문에 생긴것 같아요 ㅍ퓨ㅠㅠ
루여잉 : 혹시 눈썹을 상처안나게 족집게로 깔끔하게 뽑아도 모공이 넓거나 하면 모낭염이 걸릴수도있나요..?
커피콩 : 기승전결 피부과
ariel2jieun : 자막 크기를 키워주시면 좋겠습니다 ㅎ
Eunsae Lee : 명료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review vest : 피부 관리용품 구매 후기리뷰 가장 많은 제품 정보 입니다.
제품 구매 하실때 참고 하세요. https://www.xn--oy2b17c32a10v.com/blank-16
A Jo : 아 선생님 피부 엄청 좋으시네....
고먐미? : 조금 늦게 댓을 다는것을 알지만 혹시 제가 손으로 뾰루지를 뺏는데 정말로 5배 이상으로 남나요..?
매일햄볶 : 간략하게 말씀해주셔서 넘 좋은데
전 왜 치료가 안될까요ㅠ 전문의 있는 병원도 4군데에 대학병원까지 가봤는데 모낭염이다 접촉성이다 말도 다르고 약도 먹을때만 반짝 나아지고 다먹으면 일주일이내로 또 올라오고.. 베개커버 매일 바꾸고 물 1리터 이상먹고 밀가루 유제품 커피 술 입도 안대고 매일 10시 취침, 약산성 클렌징에 기초는 스킨 앰플 로션 딱3개 바르고 얼굴에 손안대고 유산균 비타민 챙겨먹고 화장 안하고 더이상 할게 없는데 도대체 왜..
정현 : 아싸 나 지적이다

... 

#스트레스여드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nu.daejeo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