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해외여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영희와철수 조회 7회 작성일 2021-01-14 19:39:11 댓글 0

본문

러시아 여행 주의사항! [해외여행]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CejKMX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여전히 많은사람들에게 '꿈의 여행지'인 유럽!
하지만 한번 가려면 돈과 시간이 만만찮게 드는 탓에 실제 유럽 여행을 떠나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한국에서 단 두 시간이면 갈 수 있는 러시아를 많이 찾곤 합니다.
동화 속 같기도 하고 극동의 세인트 피터즈버그라는 별명을 가진 블라디보스톡을 방문할 때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1. 여권
러시아에선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항상 몸에 지니고 다녀야 하는데요, 불심 검문을 했을 때 여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벌금을(약 10만 원)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중앙 아시아 사람들(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등등) 위주로 불심 검문을 하긴 하지만 러시아 사람들도 항상 여권을 소지하고 다닌다 하니 어딜 가든 꼭 여권을 지참하세요!

2. 물
블라디보스톡은 마시는 물이 귀한 편인데요, 그래서인지 식당에서 물을 유료로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가게에서 파는 생수는 탄산수인데요, 일반 생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쓰여있는 생수를 찾으시면 됩니다^^

Не가 러시아어로 No라는 뜻, 그 뒤의 단어가 탄산(газированная)을 뜻합니다.

3. 잔돈 소지하기
우리나라는 500원짜리 껌을 살 때 1만 원권을 내더라도 잔돈을 거슬러 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러시아는 그렇지 않은데요, 예를 들어, 마트에서 물건을 조금 사고 1000루블 혹은 5000루블을 내면 오히려 구매자에게 “잔돈이 없냐?” “나도 잔돈이 없다.” “잔돈이 없어서 팔 수 없으니 다시 물건을 갖다 놓아라” 라는 말이 돌아오기 때문에 꼭 잔돈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4. 어깨빵(?) 조심하기
한국은 지나가다 부딪히면 보통 서로 죄송합니다~ 하고 지나가지만
러시아는 어깨를 치고 지나가는 걸 매우 실례되는 행동이라 여깁니다. 심하면 욕까지 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안 부딪히게 조심하세요!

5. 날짜 표기법
러시아는 일, 월, 년도 순으로 쓰기 때문에 많이 헷갈릴 수 있는데요,
특히 기차표를 구매 하실 때 12.04.2018 이면 12월 4일이 아니라 4월 12일로 읽으셔야 합니다. 또한 서류를 작성하실 때도 주의하세요!

6. 휴관일
러시아의 주요 예술시설 공휴일은 월요일인데요, 만일 월요일에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의 일정이 들어 있다면 공휴일을 확인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 주류판매
가게에서 22시가 지나면 술을 살 수 없는데요, 또 외국인은 원칙적으로 여권을 소지해야만 술을 살 수 있습니다. 만일 술을 원하신다면 여권을 소지하고 22시 전에 구매하세요^^

8. 교통체계
우리나라는 보행자 우선으로 교통체계가 확립되어있지만 러시아는 반대로 차량 위주의 교통체계가 형성되어 있어 러시아 거리, 특히 도로를 건널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러시아 운전사들은 보행자들에 대한 배려심 그렇게 높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다른 주의사항을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역대급 러시아 미녀가 애원하네요. 세계여행은 한국어로 이렇게 [ 러시아 여행 12편 ] - 세계일주 용진캠프

러시아 제 2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여행하다보면 여성분들이 한국에 대해 많은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에피소드에서는 호스텔에서 우연히 만난 구독자 아우와 함께 야외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야방 중 만난 러시아 얼짱 미녀분 역시 한국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 그녀는 저에게 한국어를 사용해달라고 애원했을까요? 함께 보시죠! 라이브 세계여행 중인 세계일주 용진캠프 올림

추신 ) 환영합니다. 6대륙 94개국 여행 중인 세계일주 용진캠프는 여행 국가 별로 재생목록이 묶여져 있습니다. 유튜브 용진캠프의 홈화면을 보시면 여행 국가 별로 재생목록이 분류되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여행하시고 싶은 나라의 재생목록을 클릭해 보시면, 그 나라의 배낭여행 국제교류 에피소드를 처음부터 스토리 순서대로 즐기실 수 있을 있습니다. 각 재생목록의 첫 1편부터 순서대로 ‘정주행’ 하셔서 더 재밌게 세계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세계일주 용진캠프는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실시간으로 즐겁게 좌충우돌 세계여행 이야기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제가 직접 여행하고 편집해서 올리고 있는 다양한 나라의 국제교류 여행 에피소드를 함께 하시고 싶으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꼭 부탁드립니다. 좋은 인연 되길 바랍니다. 용진!

#세계일주 #세계여행 #러시아

세계일주 용진캠프 채널 회원으로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WU0v7LAUq0IkXfuUWB0org/join

스무살 러시아 배낭여행 *03글로벌 횡단열차 | 군인 친구들, 한・러・’북’ 비정상회담

스무살이 끝나기 전, 나홀로 러시아 배낭여행
03글로벌 횡단열차 | 군인 친구들, 한・러・’북’ 비정상회담
2019.12.22

- 니콜라이한테 이름 써달라고 할 때 “이메일?” 이 아니고 “이먀?(имя/노어로 ‘이름’)” 라고 한 것 같아요!

- 북한부부 모자이크, 몰래 촬영한 듯한 구도?
초반에는 얼굴이 나오면 피해가 갈까 얼굴이 나오지 않게 찍었지만, 아저씨가 계속해서 “같이 사진 찍자” “같이찍은 영상과 사진 부모님, 친구 보여주며 자랑해라” 등 촬영을 동의하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모자이크 처리를 했고 목소리만 들려드립니다 :-)
한국인이랑 똑~같이 생겼습니다 ㅎㅎ

- 한국인 동생들의 초상권 동의는 받았습니다!

- 열차여행을 알아 볼 때, 블라디 - 모스크바 구간은 전역한 군인들, 모스크바 - 블라디 구간은 입대하는 군인들이라고 들었는데, 전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만난 친구들은 블라디보스톡에서 타서 “치타”역에 내려, 국경을 지키는 군인이 된다고 했습니다.

#시베리아횡단열차 #러시아 #러시아여행 #블라디보스톡 #횡단열차 #시베리아횡단열차군인

... 

#러시아해외여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6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nu.daejeo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